소비자보호
“서민의 동반자, 스마트 국민금융 우체국이 금융소비자 보호를 다짐합니다.”
상품 개발 프로세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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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장 조사 및 분석
- 고객 수요 분석
- 시장 트렌드 분석
- 내외부 고객 의견수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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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품설계
- 소비자보호 원칙 준수
(불합리한 차별행위 금지, 불완전판매 방지)
- 관련 부서 사전 협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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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품개발
- 상품협의회 승인
- 금융위험관리 분과위원회 승인
- 체크리스트 점검
- 중요문서 사전심의(예금)
- 선임계리사 검증,
금융 위원회 협의(보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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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보 및 마케팅
- 마케팅전략 및
홍보 방안 수립
- 상품 공시 및 고시
- 디자인전략협의회 (예금)
- 판매직원 교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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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후관리
- 판매 성과 분석
- 모니터링 및 피드백
- 개선방안 도출 등
우체국 금융 소비자보호 협의회에서 전 단계 점검·조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