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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보험알림서비스안내

'e-보험알림'서비스란?

우체국에서 보험관련 각종 안내장 발송(홈페이지 또는 우체국보험 앱 게시)한 후 등록하신 휴대전화로 안내해 드리면 고객님께서는 우체국 보험 홈페이지(www.epostlife.go.kr) 또는 우체국보험 앱에 로그인하거나, 알림톡를 통한 인증번호 입력 후 보험계약사항, 대출, 지급내역 등 각종 보험 안내장을 열람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e-보험알림'서비스 가입시 편리한 점

  • 우편물 분실 또는 잘못전달에 따른 고객님의 금융정보 유출을 방지해 드립니다.
  • 안내문을 1년간 관리하여 드리며, 고객님께서 필요시 언제나 검색 및 출력이 가능합니다.
  • 기존 우편안내(약 10일)보다 빠르고 정확하게 안내하여 드립니다.

'e-보험알림'서비스 이용절차

  1. 우체국
    • 서류&신원확인
    • 서비스 신청/해지
    • 고객정보 현행화
    홈페이지, 모바일앱
    • 공동인증서(타행)
    • 서비스 신청/해지
    보험고객센터
    • 서비스 신청/해지
    • 고객정보 현행화
  2. 정보센터
    서비스 데이터관리 대상건 추출작업
  3. 홈페이지 모바일웹
    보험안내장 등록
    고객
    알림톡
  4. 홈페이지 모바일웹
    1. ① 휴대전화 + 실명번호
    2. ② 공동인증서(타행)
  5. 고객
    휴대전화에 1회용 인증번호 안내
  6. 홈페이지, 모바일앱
    안내장 조회, 저장, 출력

'e-보험알림'서비스약정에 관한 사항

  • 우체국 창구 내방시 구비서류
    우체국 창구 내방시 구비서류
    신청자 내방 시 신분증 지참
    대리인 내방 시 계약자 인감증명서, 계약자 위임장, 대리인 신분증
    신청자가 미성년자인 경우 가족관계증명서, 친권자(또는 후견인) 신분증 ⇒ 친권자 또는 후견인이 신청
  • 신분증은 주민등록증을 원칙으로 하되 여권, 운전면허증 등은 2차 서류를 요구하거나 추가확인 후 신청가능합니다.
  • 신청 및 해지는 우체국창구, 우체국보험고객센터, 우체국보험홈페이지 또는 우체국보험 앱을 통해서 할 수 있습니다.
  • 신청기한은 해당계약 보험기간 만료일까지 언제든지 신청 가능합니다.
  • 서비스 이용 불가 대상계약은 다음과 같습니다.
    • 가입하신 보험의 계약상태가 소멸(시효완성 포함)인 경우
    • 보험지급에 관하여 심사계류 중이거나 소송중인 계약인 경우
    • 일반단체(법인이 계약자, 종업원이 보험대상자) 계약인 경우
    • 안내대상 고객(계약자)이 아닌 경우

서비스 제공대상 안내장 목록

서비스 제공대상 안내목록
발송구분 업무 제공대상 안내(20종) 주기
우편 (18) 유지 해지(실효)보험계약 만기도래 안내
실효(보험료미납) 계약안내
지급 만기보험금 지급 안내
중도생존급부금 지급 안내
순수보장성보험 만기도래 안내
순수보장성보험 만기도래 및 재가입 안내
보험계약사항 안내(배당금 안내)
미지급 만기보험금 안내
연금지급 안내
연금지급 안내(확정형)
휴면(시효완성) 보험금 지급 안내 분기
소멸시효완성(휴면보험금) 예정 및 지급 안내
휴면(시효완성)보험금 재단출연안내
대출 환급금대출 내역 안내
환급금대출 이자미납 안내
계약자대출 만기도래 안내
환급금대출이자 연체 안내
보험료 자동대출내역 안내
E-mail (2) 유지 보험료 자동이체 입금내역 안내
보험료 납입완료 안내
  • 안내장은 우체국보험 홈페이지에서 조회일 기준 12개월까지 (인증번호, 공동인증서) 확인 가능합니다.

주의사항

  • 'e-보험알림' 서비스 신청시 별도의 우편안내 및 E-Mail은 발송되지 않습니다.
  • 고객님의 연락처(주소, 전화, e-mail 등)가 정확해야 보험의 다양한 정보를 제공받으실 수 있습니다.
  • 현재 연락처가 등록되어 있지 않거나 사실과 다른 경우 가까운 우체국보험 홈페이지(www.epostlife.go.kr) 또는 우체국보험고객센터(☎1599-0100)에서 등록(변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