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보험알림서비스안내
'e-보험알림'서비스란?
우체국에서 보험관련 각종 안내장 발송(홈페이지 또는 우체국보험 앱 게시)한 후 등록하신 휴대전화로 안내해 드리면 고객님께서는 우체국 보험 홈페이지(www.epostlife.go.kr) 또는 우체국보험 앱에 로그인하거나, 알림톡를 통한 인증번호 입력 후 보험계약사항, 대출, 지급내역 등 각종 보험 안내장을 열람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e-보험알림'서비스 가입시 편리한 점
- 우편물 분실 또는 잘못전달에 따른 고객님의 금융정보 유출을 방지해 드립니다.
- 안내문을 1년간 관리하여 드리며, 고객님께서 필요시 언제나 검색 및 출력이 가능합니다.
- 기존 우편안내(약 10일)보다 빠르고 정확하게 안내하여 드립니다.
'e-보험알림'서비스 이용절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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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우체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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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서류&신원확인
- 서비스 신청/해지
- 고객정보 현행화
- 홈페이지, 모바일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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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공동인증서(타행)
- 서비스 신청/해지
- 보험고객센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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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서비스 신청/해지
- 고객정보 현행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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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정보센터
- 서비스 데이터관리 대상건 추출작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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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홈페이지 모바일웹
- 보험안내장 등록
- 고객
- 알림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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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홈페이지 모바일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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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① 휴대전화 + 실명번호
- ② 공동인증서(타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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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고객
- 휴대전화에 1회용 인증번호 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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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홈페이지, 모바일앱
- 안내장 조회, 저장, 출력
'e-보험알림'서비스약정에 관한 사항
- 우체국 창구 내방시 구비서류
우체국 창구 내방시 구비서류 신청자 내방 시 신분증 지참 대리인 내방 시 계약자 인감증명서, 계약자 위임장, 대리인 신분증 신청자가 미성년자인 경우 가족관계증명서, 친권자(또는 후견인) 신분증 ⇒ 친권자 또는 후견인이 신청 - 신분증은 주민등록증을 원칙으로 하되 여권, 운전면허증 등은 2차 서류를 요구하거나 추가확인 후 신청가능합니다.
- 신청 및 해지는 우체국창구, 우체국보험고객센터, 우체국보험홈페이지 또는 우체국보험 앱을 통해서 할 수 있습니다.
- 신청기한은 해당계약 보험기간 만료일까지 언제든지 신청 가능합니다.
- 서비스 이용 불가 대상계약은 다음과 같습니다.
- 가입하신 보험의 계약상태가 소멸(시효완성 포함)인 경우
- 보험지급에 관하여 심사계류 중이거나 소송중인 계약인 경우
- 일반단체(법인이 계약자, 종업원이 보험대상자) 계약인 경우
- 안내대상 고객(계약자)이 아닌 경우
서비스 제공대상 안내장 목록
발송구분 | 업무 | 제공대상 안내(20종) | 주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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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편 (18) | 유지 | 해지(실효)보험계약 만기도래 안내 | 월 |
실효(보험료미납) 계약안내 | 월 | ||
지급 | 만기보험금 지급 안내 | 월 | |
중도생존급부금 지급 안내 | 년 | ||
순수보장성보험 만기도래 안내 | 월 | ||
순수보장성보험 만기도래 및 재가입 안내 | 월 | ||
보험계약사항 안내(배당금 안내) | 년 | ||
미지급 만기보험금 안내 | 월 | ||
연금지급 안내 | 월 | ||
연금지급 안내(확정형) | 월 | ||
휴면(시효완성) 보험금 지급 안내 | 분기 | ||
소멸시효완성(휴면보험금) 예정 및 지급 안내 | 월 | ||
휴면(시효완성)보험금 재단출연안내 | 년 | ||
대출 | 환급금대출 내역 안내 | 월 | |
환급금대출 이자미납 안내 | 월 | ||
계약자대출 만기도래 안내 | 월 | ||
환급금대출이자 연체 안내 | 월 | ||
보험료 자동대출내역 안내 | 월 | ||
E-mail (2) | 유지 | 보험료 자동이체 입금내역 안내 | 월 |
보험료 납입완료 안내 | 월 |
- 안내장은 우체국보험 홈페이지에서 조회일 기준 12개월까지 (인증번호, 공동인증서) 확인 가능합니다.
주의사항
- 'e-보험알림' 서비스 신청시 별도의 우편안내 및 E-Mail은 발송되지 않습니다.
- 고객님의 연락처(주소, 전화, e-mail 등)가 정확해야 보험의 다양한 정보를 제공받으실 수 있습니다.
- 현재 연락처가 등록되어 있지 않거나 사실과 다른 경우 가까운 우체국보험 홈페이지(www.epostlife.go.kr) 또는 우체국보험고객센터(☎1599-0100)에서 등록(변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