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ARS이용안내
우체국 보험 ARS란?
고객이 가정이나 사무실에서 전화로 우체국 보험(ARS)에 연결하여 금융거래를 직접 처리하는 방식의 서비스
보험 : 1599-0100
(해외 : 82-42-336-6898) ㅣ ARS : 05:00 ~ 익일04:00 ㅣ 상담원 연결 : 평일 09:00 ~ 18:00
이용안내
신청안내
- 조회서비스 : 제한없이 이용가능
- 우체국 보험 ARS 전화번호 : 1599-0100 (상담사 연결은 “0”), (해외 82-42-336-6898)
- 대출 지급상환, 자동이체 신청, 변경, 해지, 만기보험금, 해약환급금 등의 업무는 우체국폰뱅킹 약정자에 한해 가능합니다.
상담사 상담시간
- 평일 : 09:00 ~ 18:00
- 토·일요일 및 공휴일 : 휴무
서비스 이용시간
- 24시간
* 단, 시스템 영업일자 전환시간(대략 00:00~00:05)동안 서비스가 제한됩니다.
보험 ARS 서비스 이용안내
- 1599-0100 전화
- 서비스번호 입력
-
개인정보 입력
(필요시) -
비밀번호 입력
(필요시)
보험서비스(1599-0100)
- 처리하실 업무에 해당하는 번호를 순서대로 누르세요. (ex)환급금 대출 보험상담사 연결 0+1, ARS 청약인증 등록 9+1)
우체국 보험서비스(1599-0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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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회서비스
- 1보험료 소득공제대상금액조회
- 2환급금대출조회
- 3해약환급금조회
- 4보험료 납입사항조회
- 5만기보험금 조회
- 6연금지급조회
- 7배당금조회
- 8휴면보험금조회
- *다시듣기
- #이전메뉴 이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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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만기·배당금·휴면보험금 신청
- 1만기보험금 신청
- 2배당금 신청
- 3휴면보험금 신청
- 4해약환급금 신청
-
5휴면보험금 지급계좌등록
- 1휴면보험금 지급계좌등록 신청
- 2휴면보험금 지급계좌등록 변경
- 3휴면보험금 지급계좌등록 해지
- *다시듣기
- #이전메뉴 이동
- 0상담사 연결
- *다시듣기
- #이전메뉴 이동
-
2사고보험금 상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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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환급금대출 및 상환
- 1환급금대출 신청
- 2환급금대출 원리금 상환
- 3대출이율 조회
- 0상담사 연결
- *다시듣기
- #이전메뉴 이동
-
4보험료 납입·자동이체
-
1보험료 납입 메뉴
- 1보험료 납입
- 2실시간 보험료 납입
- *다시듣기
- #이전메뉴 이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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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보험료 자동이체 신청·변경·해지
- 1보험료 자동이체 신청
- 2보험료 자동이체 변경
- 3보험료 자동이체 해지
- *다시듣기
- #이전메뉴 이동
-
3대출이자 자동이체 신청·변경·해지
- 1대출이자 자동이체 신청
- 2대출이자 자동이체 변경
- 3대출이자 자동이체 해지
- *다시듣기
- #이전메뉴 이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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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보험료세액공제 및 기타납입확인
- 1보험료 소득공제 대상금액조회
- 2보험료 소득공제용 납입확인서 팩스
- 3보험료 소득공제용 납입확인서 이메일
- 4기타 납입확인서 팩스
- 5기타 납입확인서 이메일
- *다시듣기
- #이전메뉴 이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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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연금지급 자동이체 신청·변경
- 1연금지급 자동이체 신청
- 2연금지급 자동이체 변경
- *다시듣기
- #이전메뉴 이동
- 0상담사 연결
- *다시듣기
- #이전메뉴 이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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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보험료 납입 메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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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팩스·이메일·문자안내
-
1보험료 소득공제납입확인서 팩스·이메일
- 1보험료소득공제 납입확인서 팩스
- 2보험료소득공제 납입확인서 이메일
- *다시듣기
- #이전메뉴 이동
-
2보험료 납입사항 팩스·이메일
- 1보험료 납입 사항 팩스
- 2보험료 납입 사항 이메일
- *다시듣기
- #이전메뉴 이동
-
3기타 납입사항 팩스·이메일
- 1기타 납입확인서 팩스
- 2기타 납입확인서 이메일
- *다시듣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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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4보험금 청구 양식 수신 및 지급센터 팩스번호 안내
- 1보험금 청구 양식 팩스
- 2보험금 청구 양식 이메일
- 3보험금 지급센터 팩스번호 안내
- *다시듣기
- #이전메뉴 이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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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구비서류 팩스·이메일 수신
- 1구비서류 팩스
- 2구비서류 이메일
- *다시듣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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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6서비스코드 팩스·이메일
- 1서비스코드 팩스
- 2서비스코드 이메일
- *다시듣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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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보험금청구 구비서류 문자안내
- 1실손보험금 구비서류 안내
- 2일반보험금 구비서류 안내
- *다시듣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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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계약사항안내장 재발송·보상내용·증서재발행
- 1계약사항안내장 재발송 팩스
- 2계약사항안내장 재발송 이메일
- 3보장내용 팩스
- 4보장내용 이메일
- 5증서재발행신청
- *다시듣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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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보험 간편 내역서 팩스·이메일
- 1보험해약증명서 팩스 수신
- 2보험해약증명서 이메일 수신
- 3의료실손보험 지급보험금내역서 팩스 수신
- 4의료실손보험 지급보험금내역서 이메일 수신
- 5해약환급금 예정내역서 팩스 수신
- 6해약환급금 예정내역서 이메일 수신
- *다시듣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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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다시듣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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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보험료 소득공제납입확인서 팩스·이메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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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고객인증번호 확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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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완전판매모니터링 해피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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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갱신거절 신청 상담연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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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ARS 청약인증
- 1청약인증 등록
- 2청약인증 조회
- 3청약인증 취소
- *다시듣기
- #이전메뉴 이동
-
0상담사 연결
- 1환급금대출 상담
- 2보험료 납입·자동이체·고객정보 변경 상담
- 3수술·입원·실손 보험금 상담
- 4연금·보험 실효부활·계약사항 상담
- 5해약·만기·연금·배당금·휴면보험금 및 기타상담
- 6각종 증명서 및 구비서류 안내상담
- 8내부직원 연결
- 9ARS서비스
- *다시듣기
- #이전메뉴 이동
-
*다시듣기
- 처리하실 업무에 해당하는 번호를 순서대로 누르세요. (ex)환급금 대출 보험상담사 연결 0+1, ARS 청약인증 등록 9+1
- 서비스 이용 시간은 우체국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 본인이 아닌 경우 상담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 ARS 이용 시 통화료가 부과됩니다.